서비스 이용약관 v3.0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피피프렌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반려동물 커뮤니티 플랫폼 피피(이하 “피피”)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이용자가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등”)을 통하여 피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지역기반 반려동물 커뮤니티,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기타 이와 관련된 서비스로서 제5조 1항에 규정된 내용을 의미합니다.
- “피피”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 이하 “상품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모바일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포함)을 의미합니다.
- “이용자”란 피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피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은 자로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는 자를 말합니다.
- "입점사"라 함은 피피에 입점하여 실제로 상품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 “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제3자가 제공하는 오픈 아이디(SNS)를 통한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배포하거나 또는 회원이 업로드 및 게시하는 사진이나 영상이 포함된 게시글(텍스트, 이미지, 영상 및 링크를 포함한 해당 게시글의 상세정보), 댓글, 채팅의 대화,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명 등의 텍스트 형태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정보를 말합니다.
- “클로버”라 함은 제20조에 따라 회원이 서비스 내 활동, 이벤트 참여 등 회사가 정한 조건을 충족 시 개별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제 3 조 (적용범위 및 효력 우선순위)
- 본 약관에서 제1장(총칙), 제3장(기타사항)은 전체 서비스에 적용되며, 제2장(통신판매중개)은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통신판매중개서비스에 국한하여 적용됩니다.
- 제1장 및 제3장의 규정과 제2장의 규정이 상충할 때에는 개별서비스 관련 규정인 제2장이 전체서비스 관련 규정인 제1장 및 제3장보다 우선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피피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개인정보보호법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내용,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피피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개정 전후의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 각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지역 기반의 반려동물 커뮤니티 서비스
- 회원의 위치를 활용한 주변 반려동물 정보 및 반려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 리워드 기반의 클로버 서비스
- 이벤트 및 체험단 등 회원 참여형 서비스
- 전자상거래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등 또는 용역의 배송
- 그 밖에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
-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이용감소로 인한 원할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6 조(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 조 (회원가입, 양도금지)
- 회원가입 신청인이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정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의 휴대폰번호로 본인인증 후 외부 서비스계정을 통한 로그인 절차로 생성됩니다.
-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9조 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 제4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 회원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이를 타인에게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에서 사용했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제6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시스템 장애 프로그램 오류 보수, 외부 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피피내 공지사항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정지등)
-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계정을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와 회원이 피피 내 작성한 게시물등은 모두 파기됩니다. 다만,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이 되었거나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인하여 재게시되는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 회사는 차후 복구의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피피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등의 대금 및 기타 피피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피피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피피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피피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피피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피피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피피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피피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지속적인 연락 등으로 피피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피피를 통해 상품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피피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피피를 통해 구입한 상품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피피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제3자, 거짓, 사기, 승인되지 않거나 잘못된 정보 또는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여 상품등을 구입하는 경우
-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초과하는 과도한 보상을 상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서비스 운영 또는 개선을 위한 사업 정책적 판단에 따라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서비스의 내용이나 그 제공 범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연결된 SNS계정을 통해 이메일 발송 또는 카카오톡을 보내거나,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예측하기 어려운 합리적인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 지체없이 안내합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피피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료, 서비스 내용이나 제공 범위의 변경의 경우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구매신청)
- 이용자는 피피 내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상품등의 검색 및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상품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 회사는 제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12 조 (구매계약의 성립)
-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등을 구매하는 경우
- 제9조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된 회원이 구매신청한 경우
- 구매신청 이용자가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등 피피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 관할청의 처분등으로 상품등의 판매가 중단된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시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3 조 (지급방법)
- 피피에서 구매한 상품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클로버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상품등의 청약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5 조(상품등의 공급)
- 회사는 이용자와 상품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상품등의 인도 또는 제공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6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상품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7 조 (청약철회 등)
- 회사와 상품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등을 공급받거나 상품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냉장/냉동 상품등은 특성에 따라 청약 철회의 규정이 다를 수 있으며, 회사는 상품등의 상세 정보등에 취소 및 반품에 대한 규정을 별도로 안내하며, 이 경우 개별 규정이 본 조에 우선합니다.
- 이용자는 상품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등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포함)동의를 받은 경우
- 제3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제1항 및 제3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 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른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이미 상품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회사는 그 상품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상품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9 조 (콘텐츠의 지식 재산권)
-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작성, 편집한 콘텐츠(2차 저작물을 포함, 이하 동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회사의 콘텐츠를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피피 내에 게시한 콘텐츠등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인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서비스의 변경 또는 폐지로 인하여 해당 게시물이 삭제될 수 있으며 피피는 중요한 경우 사전에 이를 공지하고 회원이 사전에 저장 및 백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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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전항에서 정한 내용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0 조 (클로버 지급 및 사용 등)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내 활동, 이벤트 참여, 상품등의 구매에 따라 회원에게 클로버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 클로버는 서비스 내에서 상품, 쿠폰과 같은 혜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치를 가지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클로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클로버 지급 경로는 서비스 내 별도 안내 페이지 등을 통하여 안내하며, 클로버 지급 경로는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제공하는 클로버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클로버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변경, 중단 및 소멸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적립된 클로버를 피피 내에서 회사가 지정/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상품, 쿠폰과 같은 혜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클로버를 상품, 쿠폰과 같은 혜택으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클로버의 전환 가치는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클로버를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클로버의 지급 및 사용을 제한 또는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이 클로버를 사용한 혜택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클로버 지급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내 정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에는 적립된 클로버는 자동 소멸되며 소멸된 클로버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클로버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클로버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등)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이용자가 제24조 의무를 위반한 경우
- 서비스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국가비상사태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제1호 또는 제2호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경고, 한시적 이용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고,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이용자의 중대한 위반행위에 대하여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한의 종류 및 기간과 제한의 방법 등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에서 정하는 『콘텐츠 운영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및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만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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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3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4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 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피피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피피에 게재하거나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의 글을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영상을 방송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불법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영상 등을 유포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피피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글을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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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등 다른 회원의 평화롭고 온전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 현행 법령, 본 약관, 『콘텐츠 운영 정책』 및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의 공지사항 통지사항 등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제 2 장 통신판매중개
제 25 조 (이용자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
-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입점사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입점사로부터 상품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 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입점사가 판매하는 상품등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되고, 입점사의 상품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피피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이용자는 입점사와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불성실하게 분쟁해결 절차에 임함으로써 입점사 및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상품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입점사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이용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예약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입점사 등으로부터 상품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해당 상품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등을 구매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상품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배송 및 거래완료)
- 회사는 입점사와 이용자간 거래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입점사,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입점사와 이용자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입점사와 이용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이용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입점사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27 조 (청약철회 등)
- 입점사와 상품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상품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등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포함)동의를 받은 경우
-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입점사에게 통보합니다.
- 이용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입점사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입점사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이용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 입점사는 이용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사는 입점사가 이용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이용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을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상품 등을 입점사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제 28 조 (책임제한)
- 회사는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입점사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 또는 입점사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및 입점사 사이에 성립된 은 해당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입점사가 등록한 상품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와 입점사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기타사항
제 29 조 (약관외 준칙)
회사는 본 약관외에 『콘텐츠 운영 정책』을 규정하며, 이용자는 『콘텐츠 운영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콘텐츠 운영 정책』에 따르며, 관련 약관등에 명시되지 않은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법에 명시되지 않은 경우는 관습에 의합니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관련 약관등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 30 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1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09월 08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