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v2.2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피피프렌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반려동물 커뮤니티 플랫폼 피피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피피”(이하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모바일 등의 디지털기기를 통하여 반려동물 또는 동네와 관련한 콘텐츠를 게시하고 이용자 주변 사람들과 반려일상, 반려정보, 동네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지역기반 반려동물 커뮤니티 플랫폼을 말합니다. 
0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03. “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제3자가 제공하는 오픈 아이디(SNS)를 통한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04.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배포하거나 또는 “회원”이 업로드 및 게시하는 사진이나 영상이 포함된 게시글(텍스트, 이미지, 영상 및 링크를 포함한 해당 게시글의 상세정보), 댓글, 채팅의 대화,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명 등의 텍스트 형태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정보를 말합니다. 
05. “클로버”라 함은 제6조에 따라 회원이 서비스 내 활동, 이벤트 참여 등 회사가 정한 조건을 충족 시 개별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0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0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소비자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0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내용,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초기화면에 공지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가입시 연결된 SNS 계정정보를 통해 이메일 발송 또는 카카오톡을 보내거나,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통지합니다. 
0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0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 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1. 동네이야기: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반려동물 커뮤니티 
02. 동네한바퀴: 내 주변 반려동물 찾기, 동네 반려생활 장소추천 
03. 상기 1호에 대한 콘텐츠의 댓글 
04. 상기 2호에 대한 콘텐츠의 리뷰 및 채팅 
05. 클로버: 클로버 지급 및 사용 
0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2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01. “회원”가입 신청인이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02. “계정”(이하 “우리집”)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의 휴대폰번호로 본인인증 후 외부 “서비스”계정을 통한 로그인 절차로 생성됩니다. 

제 3 조 (서비스 이용시간)
0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시스템 장애 프로그램 오류 보수, 외부 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0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앱 공지사항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01.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서비스 운영 또는 개선을 위한 사업 정책적 판단에 따라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서비스”의 내용이나 그 제공 범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연결된 SNS계정을 통해 이메일 발송 또는 카카오톡을 보내거나,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예측하기 어려운 합리적인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 지체없이 안내합니다. 
0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료, “서비스”내용이나 제공 범위의 변경의 경우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5 조 (콘텐츠의 지식 재산권) 
01.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작성, 편집한 “콘텐츠”(2차 저작물을 포함, 이하 동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얻은 회사의 “콘텐츠”를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02.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콘텐츠” 등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인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03. “콘텐츠”는 “회사”가 운영하는 PC또는 모바일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콘텐츠”의 삭제,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04. “회사”는 전항에서 정한 내용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6 조 (클로버 지급 및 사용 등)
0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내 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클로버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02. 클로버는 서비스 내에서 상품, 쿠폰과 같은 혜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치를 가지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클로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03.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클로버 지급 경로는 서비스 내 별도 안내 페이지 등을 통하여 안내하며, 클로버 지급 경로는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04.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제공하는 클로버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클로버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변경, 중단 및 소멸될 수 있습니다. 
05. 회원은 적립된 클로버를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지정/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상품, 쿠폰과 같은 혜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혜택의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06. 클로버를 상품, 쿠폰과 같은 혜택으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클로버의 전환 가치는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07. 부정한 방법으로 클로버를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클로버의 지급 및 사용을 제한 또는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이 클로버를 사용한 혜택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08. 클로버 지급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내 정정할 수 있습니다. 
09. 회원이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에는 적립된 클로버는 자동 소멸되며 소멸된 클로버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10.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클로버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클로버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등)
0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02.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03. “회원”이 제7조(회원의 의무)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04. “서비스”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0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0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07. 전항 1)호 또는 2호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경고 한시적 이용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고,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회원”의 중대한 위반행위에 대하여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한의 종류 및 기간과 제한의 방법 등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에서 정하는 『콘텐츠 운영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01.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02.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03.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04.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서비스”내에 게재하거나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05. 다른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06.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의 글을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행위 
0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영상을 방송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08.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불법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09.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10.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영상 등을 유포하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글을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행위 
12.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적용하는 행위 
13.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 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평화롭고 온전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5.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16.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7. 현행 법령, 본 약관, 『콘텐츠 운영 정책』 및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의 공지사항 통지사항 등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제 9 조 (양도금지)
01. “회원”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이를 타인에게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02. “회원”은 “서비스”에서 사용했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이용계약의 해지)
0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계정”을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02.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와 “회원”이 “서비스” 내 작성한 “게시물 등”은 모두 파기됩니다. 다만,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이 되었거나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인하여 재게시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03.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 “회사”는 차후 복구의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기타 
  
제 1 조 (책임제한)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 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본 약관 외에 『콘텐츠 운영 정책』을 규정하며, “회원”은 『콘텐츠 운영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콘텐츠 운영 정책』에 따르며, 관련 약관등에 명시되지 않은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법에 명시되지 않은 경우는 관습에 의합니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관련 약관등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 3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공고일자 : 2023년 8월 22일 
시행일자 : 2023년 9월 6일